CS/Introduction of Coumputer Science

Computer Graphics

WakaraNai 2022. 11. 7. 18:0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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컴퓨터 그래픽스

- 시각적 이미지를 생성, 가공, 이용하여 현실감 있는 가상세계를 재현

 

 

VR/AR의 역사 

- 다모클레스의 검

- SIGGRAPH

- 영화 특수 효과 + 컴퓨터 게임

- CAD

- MR/ AR

- 과학적 가시화 : Scientific Visualization ( 지구의 기류 및 해류 시각화)

- 가상 트레이닝 : 수술, 조종 연습

- 가상 프로토타이핑 :  아파트 모델 하우스 처럼 물체 완성 전에 가상으로 체험하기

- 디지털 문화유산 :  VR에서 문화재 관람 (어쌔신 크리드 오리진)

 

 

3대 분야 및 원리

모델링

- 디지털로 형태(shape)를 표현하는 과정

- 수학(기하) 기반

- 방법 : 3D 스캔, 수학적 모델

 

렌더링

- 모델의 음영/색깔을 결정하는 과정

- 빛, 모델 속성, 사용자의 눈의 위치

- 물리학 (광학) 기반

 

 

애니메이션

- key framing

- motion capture

Rotoscoping : 작은 스크린 위로 한 번에 한  프레임 씩 영사한다.

- simulation

물리학 법칙을 이용하여 사물의 움직임을 실감나게 만들어내는 방법

대표적으로 "뉴턴의 2법칙" : 힘 =  질량 X 가속도. ( F = M (d/dt)(dx/dt))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t=1m39s&v=5aMXmxQBsoA&feature=youtu.be 

 

 

컴퓨터 그래픽스의 미래

- 홈 엔터테인먼트

     - 비대면 사회적 가상공간 구축 (교육, 문화, 사회 활동 전반)

- AI의 학습 모델 제공을 위한 효율적인 가상공간

- 디지털 인간

     - 새로운 서비스 업의 모델

     - 인간형 AI 에이전트

 

단점

- 가상공간 과몰입 :   Matrix 영화의 세계 처럼

- 사이버 보안 : Deep Fake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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